서귀포시 - 동쪽여행지

제주도 스킨스쿠버 아름다운 바다와 만나는 엔돌핀다이브

(주)교차로-제주 2022. 10. 25. 09:04
반응형

천혜의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제주도는 땅 위에 형성된 푸른 숲과 아름다운 꽃들로도 충분히 힐링이 되는 멋진 섬이지만 바닷속의 환상적인 모습을 한 번 보고 나면 날씨가 좋을 때마다 바다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날씨가 점점 추워져 바다에 들어갈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고 있어도 아직까지는 서귀포에서는 포근한 바다를 만날 수 있어 날이 좋을 때를 선택해 제주도 스킨스쿠버 체험을 하러 엔돌핀다이브에 다녀왔다.

엔돌핀다이브
주소 : 서귀포시 남성로 120-2
전화 : 010-8785-8217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예약필수)

다이빙 숍은 대체로 서귀포 쪽으로 많이 몰려 있는데 배를 타지 않고 가볍게 1~2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선택했다. 배를 타고 들어가는 체험은 최소 3시간 정도는 소요되기 때문에 시간이 여유로울 때는 추천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가볍게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번 체험은 제주도 선녀탕 근처인 자구리해안에서 진행되는 체험으로 동부두에서 진행되어 뱃멀미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다.

제주도 스킨스쿠버 엔돌핀다이브는 외돌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찾기 쉬웠다. 주변에는 외돌개를 비롯해 천지연폭포, 새연교, 정방폭포, 서귀포올레시장 등 여행할 곳이 많아 근처로 숙소를 잡고 체험도 하고, 여행도 하기엔 너무 좋은 위치였다.

예약시간에 맞춰 도착해 체형에 맞는 슈트를 제공받고 옷을 갈아입기 전 잠시 앉아서 기본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물속에 들어가는 체험을 할 때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안전에 대해 교육을 받게 되는데, 물속의 압력과 내 몸의 압력을 맞춰주기 위한 이퀄라이징에 대한 설명과 물안경에 물이 들어갔을 때 빼는 방법 그리고 물속에서 사용하는 수신호 등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주셨다.

이렇게 교육을 받고 들어가도 막상 물속에 들어가면 수신호가 잘 기억나지 않아 당황하게 될 때가 있는데, 전문 강사님이 함께 들어가니 못 견딜 정도로 힘든 상황이라면 엄지를 위쪽으로 향하게 놓아 올라가자는 신호만 기억하면 문제없다. 그래도 물속에 들어가기 전 한 번 더 확인하고 들어가면 급할 때도 기억할 수 있다.

 
 

간단한 교육이 끝난 뒤 샤워실로 들어가 옷을 갈아입은 뒤 장비를 싣고 자구리해안으로 이동했다. 이날 오후 체험은 혼자 뿐이라 모든 교육과 체험이 1:1로 진행되어 더욱 편하게 즐길 수 있었다.

한라산은 조금 흐렸지만, 대체적으로 맑은 날씨로 물속에 들어갔을 때 시야가 엄청 좋을 것 같았다. 고프로를 챙겨왔지만 깜빡하고 충전을 하지 않아 사용할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는데, 다행히 사장님께서 고프로로 촬영을 해주신다고 하셨다.

 

장비를 하나씩 천천히 착용하고 물안경을 닦은 뒤 천천히 계단 아래로 내려갔다. 많이 추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의외로 바닷물은 차갑기보단 시원한 느낌이었다. 강사님의 지시에 따라 물 위로 벌러덩 누운 채로 강사님 손에 이끌려 깊은 곳까지 천천히 이동했다.

 

슈트 속으로 점점 스며드는 물은 시원하게 느껴지다가 어느새 몸이 적응한 것인지 미지근하게 느껴졌다. 이제 바다에 똑바로 선 자세로 물속으로 들어갈 차례다. 오랜만에 들어가는 바닷속 구경이라 설렘이 가득하지만 이퀄라이징이 제대로 되지 않을까 걱정도 됐다.

머리끝이 물속에 잠기는 느낌이 든 후 눈을 크게 뜨니 환상적인 바닷속 풍경에 두려움은 사라지고 설렘만 가득 남았다. 걱정했던 이퀄라이징은 서서히 안으로 들어가며 천천히 진행했더니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었다.

아래쪽에 연결된 줄을 잡고 있으니 강사님이 물고기들을 데려오셨다. 물속에서 손을 쳐서 소리를 내니 신기하게도 물고기들이 모여들었다. 한참을 물고기들과 함께 둥둥 떠 있다가 본격적인 바다탐험에 나섰다.

강사님이 위쪽에서 잡아주셔서 안전하게 이동하며 구경만 하면 되는 일이다. 이날따라 시야가 너무 좋아서 노란색, 파란색 등 알록달록한 물고기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촬영을 하지 못해 너무 큰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도 이렇게 아쉬움이 남아야 또다시 오고 싶어지니 다행이기도 하다.

너무 아름다운 모습의 바닷속을 구경할 수 있어서 정말 환상적인 시간이었다. 제주도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싶다면 엔돌핀다이브에서 제주도 스킨스쿠버 체험을 꼭 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