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서쪽여행지

[한림읍]자연과 지역 공동체의 아름다움이 있는 ‘에코그린리조트’

(주)교차로-제주 2020. 11. 11. 09:00
반응형

에코그린리조트

자연을 먼저 생각하고 지역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기를 꿈꾸는 복합리조트


제주다움이 공존하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인 귀덕리에 있는 ‘에코그린리조트’는 명칭에서 느껴지듯, 자연을 먼저 생각하고 지역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기를 꿈꾸는 복합리조트다.





이곳 ‘에코그린리조트’ 경영자의 철학을 이야기 나눈 적은 없지만 호텔리조트 입구를 들어가는 순간 설치된 포토존에 적힌 문구를 보면서 조금 추측할 수 있었다. 제주어로 된 노래인 ‘고찌글라’의 가사를 써놓은 것으로 가사 내용에 담긴 여러가사 중 함께하면 즐거움이 열배, 백배로 된다는 말처럼 ‘에코그린리조트’에 방문하는 모든 투숙객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고자 하는 경영철학이 담겨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처음 제주도로 입도해 제주문화에 익숙지 않았던 시절을 겪었던 나에게는 더 와닿는 구절이기도 했다.





‘에코그린리조트’는 제주국제공항에서 애월해안도로를 따라 해안풍경을 감상하다가 귀덕리에 도착해 한라산 방면으로 고개를 돌리면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에 있었다. 이런 작은 농촌 마을에 이렇게 잘 구성된 복합리조트가 있어? 라는 말이 나올 만큼 생각보다 웅장하고 잘 꾸며져 있었으며, 여태 많은 호텔리조트를 답사하고 투숙해봤지만 ‘이건 뭘까?’라는 단어가 뇌리에 스치듯 많은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러한 궁금증은 호텔리조트 내 주차장에 도착하는 순간부터 발동했다. 왜 주차장에 이렇게 많은 전기자동차 트위지가 있지? 라는 의문이 먼저 들어, 담당 지배인께 바로 물었더니, 자연환경을 생각하고 지역 공동체와 상생하자는 경영철학처럼 투숙객들에게 무료로 마을 주변은 물론 해안도로까지 일반 자동차가 아닌 전기자동차 트위지를 무료로 빌려줘서 조금이나마 환경적인 측면을 생각해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라고 했다.


총 30대의 트위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6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고 하니 에코그린리조트를 개별관광 입장에서 방문하거나 단체관광 입장에서 방문해도 충분히 이용이 가능할 거 같단 생각이 들었다.




특히, ‘에코그린리조트’에서는 지역문화와 연계한 관광 프로그램 안내와 지역 농가 스타팜 7곳과 연계한 체험학습은 물론,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운영하는 공방체험, 펍, 노래연습장, 놀이방, 최대 150여 명 규모의 연회장 2개, 야외 바비큐장 등도 호텔내외부에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투숙객과 특별한 문화체험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관광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을 거 같다.




‘에코그린리조트’는 복합리조트답게 호텔, 리조트, 풀빌라, 펜션 등으로 나누어져 있어 다양한 고객층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객실 스타일에 따라 개별 동으로 나누어져 있어 사용이 편리했다.


그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은 호텔과 풀빌라로 다른 호텔과 달리 취사가 가능한 리조트형 호텔로 조금 더 넓은 규모의 룸 크기를 자랑했으며 객실 입구에는 자연환경보호운동의 목적으로 ‘그린스테이’라는 작은 운동을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이 진행 중이었다. 또한, 풀빌라동은 3가족이 함께 묶어도 넉넉한 정도의 규모로 영화관람, 대형 인피니티풀과 샤워장은 물론 건식사우나까지 겸비하고 있었으며, 특히 레트로 감성의 바비큐장은 옛 추억에 잠시 잠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줬다.



제주도의 호텔리조트에서 가장 핫한 검색 키워드는 단연 ‘인피니티풀장’일 것이다. ‘에코그린리조트’ 역시 루프탑층에 사계절 이용가능한 온수풀 인피니티풀을 운영하고 있고, 게다가 자쿠지 온탕과 편백나무 건식사우나가 함께 겸비될 뿐 아니라, 간단한 핑거푸드와 와인, 생맥주 등을 마실 수 있는 헤븐리카페가 함께 같은 층에 위치해 있어 이용투숙객 편의를 제공하고 있었다.



끝으로, 루프탑에 설치된 천국의 계단에서의 드론 사진 촬영과 제주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는 것 또한 좋은 추억거리가 될 거 같다.




‘에코그린리조트’ 안내

- 주 소 : 제주시 한림읍 귀덕6길 94

- 연 락 처 : 064-796-8334

사진, 글 제공 신해성 객원기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