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여행지

아이와 가볼 만한 제주 실내 여행지 로봇스퀘어&카페그디글라

(주)교차로-제주 2022. 7. 22. 09:10
반응형

아이와 가볼 만한 제주 실내 여행지로 추천하는 로봇스퀘어&카페그디글라는 카페를 이용하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로봇스퀘어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으로 최근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제주도 핫플레이스다.

예전에도 많이 찾는 관광지였는데, 최근에 재오픈 한 뒤로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로봇스퀘어&카페그디글라. 어떤 재미있는 놀 거리가 있는지 한 번 살펴봤다.

 

로봇스퀘어&카페그디글라
주소 :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032
전화 : 064-783-0825운영시간 : 10시 30분~18시

우선 가장 매력적인 공간인 카페그디글라는 로봇스퀘어 2층에 위치해 있어 바로 앞으로 펼쳐지는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즐기기엔 더없이 좋은 아이와 가볼 만한 제주 실내 여행지다.

 
 
 

어느 곳에 앉아도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는 카페그디글라에서는 다양한 로봇들이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 아이들도 재미있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카운터가 있는 곳 바로 옆으로는 업사이클링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도 볼 수 있는데, 바다에서 나온 각종 폐기물들이 얼마나 멋진 작품으로 변신할 수 있는 보여주어 신기하기만 하다.

 

카페그디글라에는 성인에게 달콤한 휴식을 안겨주는 커피는 물론 아이들도 좋아하는 젤라또&아이스크림 그리고 쿠키 등 간식거리도 다양해서 멋진 바다와 함께 쉬어갈 수 있다.

 

로봇스퀘어에 입장하기 전 2층 카페그디글라에서 음료를 먼저 주문해야 하는데, 아이들은 초코맛 젤라또를 어른들은 커피와 딸기 라테를 주문했다. 창가로 넓게 펼쳐진 바다를 보며 잠시 기다리니 너무 많은 양의 젤라또가 나와 아이들의 눈은 반짝반짝! 아인슈페너도 뭔가 양이 엄청 많아 보였다. 신나게 놀기 전 카페에서 에너지를 충전한 뒤 1층으로 내려가면 된다.

카페를 이용하면 1층에 있는 로봇스퀘어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으로 1층에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한 번 들어가면 재미있는 로봇에 빠져 한참을 놀이를 하게 되는 곳이다.

 
 
 

1층 입구에는 말하는 로봇이 반겨주고, 로봇 아래에 있는 번개 카를 이용해 실내를 돌아봐도 된다고 해서 아이들도 한 번 타보고, 어른도 타봤지만 조종 실패로 포기. 두 다리로 걸어서 안으로 들어가니 제1관은 예전 로봇스퀘어와 똑같은 모양으로 배치가 되어 있고, 추억의 낚시 게임에 빠지게 됐다.

낚시 게임으로 몸을 풀어준 뒤 다시 안을 한 바퀴 빙 돌아보다가 공을 옮기는 로봇을 발견하고 집중하는 아이들. 조작법을 일단 익힌 후 하나씩 들어서 천천히 옮기기 시작하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계속 놀이를 즐긴다.

 

다음으로는 그림 그리기에 빠지기. 미디어 아트 하면 빠질 수 없는 라이브 스케치북!! 내가 그린 그림이 살아서 움직이고, 내 동작에 반응하는 마법 같은 신기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모든 그림을 다 그려본 후에야 빠져나올 수 있는 곳이다.

체험하는 곳 벽면에는 다양한 로봇들이 진열되어 있어 로봇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이라면 너무나도 좋아할 만한 제주 실내 여행지로 1관의 관람이 끝나고 나면 이제 좀 더 본격적으로 로봇을 움직여볼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된다.

 
 

입구에서 왼쪽에 위치한 곳으로 들어가면 바로 앞에 추억의 오락기가 여러 대 설치되어 있는데, 이용할 수 있는 게임의 수가 어마어마했다. 어린 시절 백 원짜리 동전을 하나씩 넣어가며 열심히 했던 오락기를 보니 추억에 젖어드는 성인들. 스틱 게임기를 보며 너무 신기해하는 아이들이다.

오락기는 조금 더 크면 할 수 있을 것 같아 더 안쪽으로 들어가니 스마트폰을 활용해 움직이는 자동차와 복싱 로봇 등 다양한 놀 거리들로 가득했다. 하나씩 앞에 앉아 체험을 하는 데에만 1시간 이상은 걸리는 곳이다.

특히 복싱 로봇을 너무 재미있게 하고 난 아이들은 충분히 체험을 했음에도 부족한 듯했다. 그럴 때는 또 다른 공간에서 시간에 맞춰 체험할 수 있는 전동휠을 만나러 갈 수 있다. 칙스마트 이용 시간은 12시, 1시 30분, 4시, 4시 반으로 하루 4타임이다.

 

칙스마트는 5세 이상 아이들은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는데 처음에는 방법을 잘 몰라 넘어지기도 하지만 아이들은 금방 배우는 것을 보니 신기하기도 했다. 중심을 잡고 기계 위에 서서 발의 힘으로 앞으로 갔다가 뒤로 갔다가 방향도 돌릴 수 있는데, 잠시 체험만으로도 탈 수 있었다.

아이와 가볼 만한 제주 실내 여행지인 로봇스퀘어&카페그디글라는 어린아이들의 경우 보호자와 함께 체험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초등학생의 경우 2층 카페에서 cctv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이 카페에서 휴식 시간을 가지는 동안 아이들은 마음껏 놀 수 있는 곳이다.

제주 동쪽으로 여행을 할 때 아이와 가볼 만한 제주 실내 여행지로 멋진 로봇을 만날 수 있고,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쉬어갈 수 있는 로봇스퀘어&카페그디글라를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