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 서쪽여행지

서귀포 가볼 만한 곳, 유리공예 작품이 가득한 ‘제주유리 박물관’

(주)교차로-제주 2023. 2. 1. 09:47
반응형

서귀포 가볼 만한 곳, 제주유리 박물관

제주도로 여행을 떠난다면 어떤 것을 보고 어떤 것을 느끼고 싶은가? 제주도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짧은 시간 동안 멋진 자연경관과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라고 생각한다. 물론 타 지역에서 가능하겠지만 제주도 만큼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특히 제주도에는 다양한 박물관들도 만나볼 수 있는데, 서귀포 가볼 만한 곳으로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산책도 하고, 이색적인 체험도 해볼 수 있는 곳으로 제주유리 박물관을 소개하고자 한다.

제주유리박물관

주소 : 서귀포시 중산건서로 1403

전화 : 0507-1444-6262

운영시간 : 10시 ~ 20시(5월~9월 10시~22시)

입장료 : 성인 9,000원, 어린이 7,000원(접시만들기 또는 양초만들기 별도 구매)

제주도에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테마공원과 박물관이 있다. 제주도에 터를 잡은 박물관들은 모두 다른 아이템과 전시물로 오랜 시간 동안 모아온 컬렉션을 전시하거나,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하는 등 일상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다양한 작품들로 문화를 전파하고 교육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의 성향을 다 끼워 맞출 순 없지만,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게 골라서 관람할 수 있는 재미도 제주도에서는 만끽할 수 있다.

서귀포 가볼 만한 곳으로 소개하는 제주도 박물관인 제주 유리 박물관은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비밀의 정원과 같은 숲속에 아름답게 스며든 유리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넓은 정원은 여유롭게 산책하기에 너무 좋은 곳이다.

이곳에 전시된 유리로 된 멋진 작품들은 유리 예술가들에 의해 직접 설계되고 만들어진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유리를 전문으로 전시한 박물관이다.

유리 예술가들이 만들어 낸 유리 전문 박물관 ‘제주 유리 박물관’

현대 시대에는 유리가 일상생활에 폭넓게 사용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유리가 언제 어떻게 우리의 일상생활에 쓰이기 시작했는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의문을 갖는 사람이 거의 없다. 보통 유리는 석탄이나 철과 같이 땅속에 매장된 것을 캐내어 유리를 만드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유리의 주원료는 ‘모래’다.

100% 모래로는 유리를 만들 수 없고, 소다·석회와 같은 물질을 모래와 혼합해 약 1,500도로 열을 가해야만 모래가 녹아서 유리로 변하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제주유리 박물관’은 유리의 형성 물질에서부터 유리가 언제부터 사용되고 어떻게 발견되었으며, 어떤 형식으로 쓰이고 있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하고 연구해 유리를 다양한 형태로 변형시켜 멋진 작품을 만들어 전시하고 있는 유리의 모든 것이 담긴 전시관이다.

 
 

또한 이곳은 유리로 만든 다양한 작품과 함께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제주의 자연환경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작품도 감상하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다.

 
 

여유롭게 숲속에 전시된 다양한 유리공예작품들을 감상한 후에는 유리 박물관의 전체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뮤지엄 카페에서 체험도 할 수 있다. 현재 양초 만들기와 유리접시 만들기를 할 수 있는데, 양초 만들기는 아이들도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인기가 많은 체험이다.

 

유리접시 만들기 또한 아이들도 체험할 수 있지만 어른들의 도움이 조금은 필요한 작업이다. 자신이 그린 그림이 식탁 위에 올라온다면 더욱 뿌듯하게 느낄 테니 한 번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체험을 하지 않더라도 카페에서 판매 중인 인기 메뉴인 대추 라테는 꼭 마셔볼 것을 추천한다. 모든 청은 직접 만든 것으로 더욱 맛이 진하고 달콤하다. 추운 날씨에 따뜻하고 달콤한 대추 라테를 마시면 여행의 피로가 눈 녹듯 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제주유리 박물관’은 햇빛이 쨍쨍 비치는 낮에도 반짝거리는 아름다운 유리를 감상할 수 있지만, 제주 야간 명소로도 유명하다. 어두운 밤 화려한 조명과 함께 어우러진 유리는 더욱 아름답게 빛이 난다.

 

가족, 연인과 함께 멋진 유리 작품도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도 해보고, 정답게 사진을 찍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서귀포시 상예동에 위치한 ‘제주유리 박물관’에 가볼 것을 추천한다. 다양한 유리로 만든 작품들도 판매를 하고 있으니 선물용으로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