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일상생활 속 문제해결 경험을 공유해요”

(주)교차로-제주 2022. 11. 2. 08:52
반응형

제주도, 포스터·웹툰·동영상 등 문제해결 경험 콘텐츠 11월 14일까지 접수

 

제주특별자치도는 일상생활 속 혁신 경험사례를 주제로 지역사회 전반에 파급 가능성이 큰 아이디어 콘텐츠를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형 열린혁신 가치찾기’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코로나19에 따른 디지털 문화의 확산 등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에 대응해 지역사회 일상에서 경험한 혁신사례를 포스터, 웹툰, 동영상 분야로 나눠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제주도민을 포함해 일상생활 문제해결 경험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10월 25일부터 11월 11월 14일까지 제주도청 누리집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공모작과 함께 이메일이나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내부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분야별 총 18점**에 대해 시상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 심사기준: 창의성, 공공성, 활용성, 대중성, 주제적합성

** 분야별(포스터, 웹툰, 동영상) : 대상(각1팀), 우수상(각2팀), 장려상(각3팀)

수상자 발표는 오는 12월 중 제주도 누리집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하게 되고 향후 지역혁신 우수사례로 홍보 활용할 계획이다.

 

류일순 제주도 청년혁신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의 일상생활 경험에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해 지역 저변에 혁신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