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전시·행사

[제주 행사]『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연계 도서관&박물관 협업 프로젝트!

(주)교차로-제주 2020. 11. 12. 08:57
반응형


공연으로 만나는 언택트! 힐링“Book”캠프 개최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과 국립제주박물관(관장 김유식)은 2020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마무리하며「공연으로 만나는 언택트! 힐링 Book 캠프」를 11월 14일(토) 국립제주박물관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행사는 우당도서관 & 국립제주박물관의 협업 프로젝트로 기획하여 평소 1박 2일간 진행되는 독서캠프를 총 6시간 30분의 러닝타임으로 재현되어 3개의 테마 <북캠핑피칭>, <북나잇캠핑>, <브런치토크>로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그림에 담은 옛 제주의 기억, 탐라순력도’를 주제로 기획전시 특별전이 준비되었다.

1부 행사인「북캠핑 피칭」은 13:00~14:30까지 진행되고 이병률작가, 싱어송라이터 갑부훈, 김승익학예사 등이 출연하여 북캠프 소개 및 오프닝공연, 탐라순력도 특별전시전소개, 작가와의 낭독 및 강연, 음악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 행사인「북나잇캠핑」은 15:00~17:00까지 진행되며 원종우작가, 장진우쉐프, 재즈밴드 시크릿코드 등이 출연하여 음식과 커뮤니티의 상생 이야기, 재즈 선율로 듣는 민요, ‘팬데믹 캠핑&별’을 주제로 한 강연 등이 진행된다.

3부 행사인「브런치토크」는 17:30~19:20까지 진행되며 김초엽작가, 이보경작가, 아트디렉터 신지아 등이 출연하여 캠프 이튿날 아침을 여는 발레와 요가가 결합된 심신건강 퍼포먼스, 인간의 따뜻한 관계성을 중시하는 두 작가의 대담, 인터미션 공연 등이 진행된다.

탐라순력도 특별전시회는 탐라순력도의 제작과 시대적 배경을 집중 조명하는 특별전으로 최근 수년 간 공개되지 못했던 탐라순력도 원본과 함께 제주목사 이형상의 중요 저술과 유품, 조선시대 지방관들이 제작한 대표적인 그림 등 탐라순력도를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는 문화재들이 소개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민은 「2020 대한민국 책의 도시,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프로그램⇒사전프로그램신청 (공연으로 만나는 언택트! 힐링 “book”캠프)에서 11월 13일 금요일까지 테마별 20명씩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유튜브채널 대한민국독서대전1) 실시간 중계 또는 녹화중계를 통해 한달간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다.

행사관계자는 제주특별자치도 생활방역위원회 방역수칙에 따라 철저한 방역 속에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팬데믹 시대를 겪는 국민들에게 직․간접적인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조금이나마 위로와 충전, 힐링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