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제주별빛누리공원, 정월대보름 달 특별 관측회 개최

(주)교차로-제주 2023. 2. 2. 09:19
반응형

둥근 보름달을 보며 2023년 한 해의 소원을 빌어 보자 !

 

제주별빛누리공원은 2월 5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보름달 관측 및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보름달을 관측하고 스마트폰으로 직접 촬영하는 기회를 가지며, 대형 달 풍선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을 수 있다. 또한 소원지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3월 9일 열리는 들불축제 시 달집과 함께 태워 한 해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행사도 운영할 계획이다.

 

실내에서는 천문현상(일식과 월식) 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상영하여 어린이들이 천문우주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 및 관광객들을 위하여 보름달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전송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영상관 등 시설 이용을 포함하여 유료*이며, 사전 예약없이 현장 발매로 진행된다. 단,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 오면 관측실에서 진행되는 야외 이벤트는 취소되며, 실내 프로그램만 진행된다.

 

*통합관람료(4D영상관, 천체투영실, 관측실) 성인 5,000원/어린이2,000원

*개별관람료 성인 2,000원 / 어린이 800원

 

제주시 관계자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가족 또는 연인들과 함께 한 해의 소원을 기원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 : ☎064-728-8900 / 별빛누리공원 누리집(https://www.jejusi.go.kr/star/main.do) 게시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