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전시·행사

가치의 재발견! 2022년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주)교차로-제주 2022. 7. 21. 09:16
반응형

29~30일 한라체육관 사회적경제 제품홍보, 도민 참여 체험·이벤트 등

 

제주특별자치도는 다시 협력, 가치의 재발견이라는 슬로건으로 2022년 제주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29~30일 한라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제주 사회적경제 한마당은 도민에게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상품을 알리고 사회적경제인들의 협력과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로,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주관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한마당 행사를 취소하거나 비대면 소규모로 진행해 왔으나 올해부터 현장 박람회 행사로 개최하며,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고 도민 누구나 사회적경제를 쉽게 체감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다양한 제주 사회적경제기업을 알리기 위한 홍보 부스와 남녀노소 모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40여 개의 사회적경제 기업단체가 참여해 부스별 상품과 서비스 홍보 및 체험행사 등을 진행하는 한편, 사용하지 않는 빈 화분에 반려식물을 무료로 심어주는 내 화분을 부탁해’, 친환경을 주제로 폐계란판 탁구공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가치 놀이터’, 21조로 게임에 참여하는 협동 올림픽’, 현장 구매 경품 증정 등 다양한 도민 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이 있는 도민을 위한 사회적경제 현장상담소, 제주 사회적경제 상품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기획판매전, 공공기관 및 기업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를 돕기 위한 상담회 등을 마련한다.

 

행사 첫날인 29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사회적경제한마당 기념식에서는 도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수여와 더불어, 사회·경제·환경·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지역 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을 발굴시상하는 2회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가치 실현대상시상, 도내 사회적가치의 지속 확산을 위한 사회적가치 실천위원회 발족식이 진행된다.

 

최명동 제주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2022년 제주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통해 사회적경제가 도민 가까이 한걸음 더 다가가고, 도내 지속가능한 사회적가치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