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 동쪽여행지

[조천읍]세계적인 정크아트(Junk Art) 테마파크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주)교차로-제주 2021. 4. 16. 10:28
반응형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폐자원을 활용한 예술작품인 ‘정크아트(Junk Atr)’를 만나다

 


제주도에는 아이와 함께 다녀볼 수 있는 곳이 점점 더 많이 생겨나고 있다. 지난 해 코로나로 인해 다녀보지 않았던 테마공원들도 이제는 조금씩 다녀보게 된다.

 

예전부터 지나가다가 한 번씩 보일 때면 다음에 한 번 가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곳에 다녀왔다. 바로 조천읍에 위치한 ‘서프라이즈 테마파크’다.

처음 테마파크 이름을 들었을 때는 별로 관심이 가지 않는 이름이기도 하고, 제주도와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TV에 나온 ‘서프라이즈 테마파크’를 접하고 난 뒤에는 꼭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겉으로 볼 때는 멋진 로봇들을 만날 수 있는 박물관처럼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이 로봇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그 과정에 더욱 눈길이 갔다. 참 생소하게 느껴지는 단어다. 바로 ‘정크아트(junk art)’라고 하는데,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서 만들어진 작품을 일컫는다.

 

이 서프라이즈 테마파크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들은 모두가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정크아트 작품들이다.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주 정교하게 만들어지기도 하고, 엄청난 웅장함에 또 한 번 놀라게 된다. TV에 방영될 정도이니 얼마나 대단한지는 직접 와보면 느낄 수 있다.

 

입구에서부터 압도적인 작품들이 줄을 지어 환영하는 듯하다. 어른들의 눈에는 폐기물이 어쩜 이렇게 멋진 로봇으로 만들어질 수 있는지 신기하기만 하지만, 아이들의 눈에는 조금 무섭게 느껴졌나 보다.

 

 

 

처음엔 잘 따라서 오더니 입구 문을 지나 양쪽으로 로봇이 줄지어 서 있는 모습을 보더니 조금 놀란 듯했다. 그래도 천천히 따라오며 잘 구경하다가 실내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털썩 주저앉았다. 그곳의 로봇은 제자리에 서 있긴 했지만, 움직이고 있었기 때문이다.

 

너무 놀란 것 같은 아이를 달래주며 직접 만져볼 수 있게 도와주었더니 서서히 안전하다는 것을 느꼈는지 그 때부터 제대로 즐길 수 있었다.

 

 

 

실내전시관에서는 아트전시관과 영상체험관의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겐 안성맞춤인 장소다. 직접 아이언맨이 되어 레이저를 쏘아보기도 하고, 모래를 쌓아 화산이 폭발하는 모습도 관찰할 수 있었다.

 

실내관람이 끝난 뒤 아기자기한 카페에서 잠시 쉬었다 다시 야외 전시관으로 나갔다. 야외에서는 여러 히어로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 중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쿵푸팬더나 스파이더맨도 있고, 어마어마한 크기의 돌하르방도 전시되어 있다.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작품들에 저절로 감탄이 쏟아져 나온다. 작품들을 하나 둘 씩 따라가니 넓은 잔디광장으로 이어졌다. 잔디광장에서는 한라산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바로 뒤 우뚝 서 있는 오름과 한라산을 배경으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캐릭터들이 정말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잔디광장을 지나가니 아이들이 환호할만한 공간이 나왔다. 피노키오 다리로 된 미끄럼틀과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게 되니 커다란 로봇들을 만날 때완 표정부터 달라진다. 멋진 자동차도 타보고, 그네도 타고 이제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되었구나 생각했는데, 공룡존이 나타났다.

 

 

 

다시 새로운 공간에 온 것처럼 공룡을 만나러 가게 된다. 공룡존은 숲에 위치해 있어서 순간 진짜 공룡이 나타난 것처럼 착각하게 될 지도 모른다. 공룡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이지만, 진짜 살이 있는 것은 아닌지 계속 확인을 하곤 했다. 거의 마지막에 위치한 티라노사우르스는 정말 대단한 작품이다. 크기도 엄청나지만, 손톱하나까지 살려낸 디테일함이 예술적이다.

 

 

 

어른들은 감상하는 내내 작품의 완성도에 놀라움을 표현하게 되고, 아이들은 다양한 캐릭터와 동물들을 만날 수 있게 되니 즐겁다. 야간개장도 하고 있다고 하는데, 미리 알았더라면 조금 늦은 오후에 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았다는 생각도 든다.

 

서프라이즈 테마파크
- 주 소 :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2243(와흘리 2988)
- 연 락 처 : 064-783-7272
- 입장시간 : 매일 9시~21시(20시 매표마감)
- 입장료 : 성인 13,000원, 어린이 10,000원

 

 

반응형